01. 美 국채가, 강세 지속…유가 하락에 물가 불안 완화
01. 美 국채가, 강세 지속…유가 하락에 물가 불안 완화
더 깊이 이 모든 것이 싫어져 버린 사람들이 있다.
이 숫자서 답 찾았다더 중앙 플러스어느 유품정리사의 기록아빤 6년만에 고독사했다엄마 이혼시킨 두 딸의 고백얼굴도 모르는 조카 집 받았다60대 금융맨의 ‘외로운 유서반지하방에 쌀 한톨 없었다죽음마저 흔적 없던 남자더 중앙 플러스호모 트레커스이 나무향에 시신도 벌떡오대장의 제주 옛길 이야기‘철인 되려고 제주 모였다비폭풍 뚫고 산길 달린 그들英 최연소 에베레스트 등반가10년 지기 잃고 한국 온 사연더 중앙 플러스브랜드로 본 세계와퍼 단종 장례식 치렀다한국 뒤집은 광고킹 어그로‘니플 게이트 주인공이었다미들턴·이부진 ‘재벌룩 반전인기남·비호감남 다 찼다日 뒤집은 두 남자의 손목더 중앙 플러스2024 정치성향테스트이재명에 날 돕지 마세요89년생 초선의 정치성향전국 유일 ‘현역끼리 붙는다부산남 ‘고슴도치 vs 호랑이신인 황정아 vs 5선 이상민‘보수 전멸 유성을 맞대결더 중앙 플러스전두환 비사배신자는 인간 취급 안한다12·12 곳곳서 ‘돌진 하나회장태완 대가리 뭉개버린다전두환 칠 기회 3번 있었다쿠데타 하루전 다 모여라전두환 가족 만찬서 남긴 말더 중앙 플러스The Company보잉의 추락.그 옛날의 청소년은 지금의 어른만큼 삶의 무게를 스스로 져야 하는 이들이 적지 않았고 그래서 일찍 철드는 경우 또한 아주 많았으니까.
영화 ‘악마를 보았다 중 연쇄살인마에게 약혼녀를 잃은 주인공이 그를 응징하며 내뱉은 말이다.아이에게 경쟁에서 이겨야 한다는 성취적 행복에 몰입하도록 가르치는 부모들에게.자녀 교육에 절대적 책임을 떠안고 그 이상의 권한을 행사하는 우리의 현실을 고려하면 당연한 일이다.
제 새끼 아깝다고 부모가 감싸고돈다면 국가가.소년범죄의 잔혹성에 대한 사회적 공분에 힘입은 촉법 연령 하향 개정안의 근거 역시 그와 별반 다르지 않겠지만.
그렇다면 그들의 잘못을 깨우치는 것이 모든 문제 해결의 첫걸음이다.
이런 이상적 처방과 현실의 틈이 적지 않으니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의 극 중 판사 심은석(김혜수)은 이렇게 말한다.돈을 벌고 있지 않다는 불안에서 벗어나기 위해 돈을 벌어야 한다.
삶과 돈을 교환하기도 지친 한국인에게 마침내 번아웃의 파도가 밀어닥친다.다시 한번! 얼룩말처럼 용기를 내어 성실한 앞발을 세상으로 다시 내디뎌 보이지만.
그러나 다 큰 어른은 함부로 울지 않는 법.그리고 그 공감이 육화(肉化)하는 거다.